다이어트2017. 3. 15. 10:56

 

수박다이어트 방법과 효과

 

 

 

 

이제 어느덧 뜨거운 햇살이 내리찌는 여름철도 얼마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작은 일에도 쉽게 피로가 오고 덥지근한 날씨에 불쾌지수가 높아지고 항상 부족한 듯한 잠과 나른해지는 몸으로 입맛을 잃어버리고 건강에 소홀해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름철 대표과일인 당분이 많은 수박은 뜨거운 여름철에 수분이 많아 더위를 감해주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으며, 포만감이 커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볼 수 있는 등 일거양득인 "수박 다이어트"에 대하여 소개하고자 합니다.

 

 

 

 ⊙ 수박 다이어트는

 

 

 

 

건강을 위해서는 우리주위에 쉽게 찾을 수 있는 수박 등 제철과일이 보약만큼이나 여름철 건강에 특효약이 될 수 있습니다. 땀을 많이 흘리고 햇볕을 많이 쬐어 속이 메스꺼울 때는 수박은 냉수보다 나으며, 수박의 당질은 대부분 과당과 포도당으로 쉽게 체내에 흡수되고,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며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식사 후에 먹으면 소금기의 체내 배출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과체중으로 고민하는 사람이나 비만이 걱정인 학생들이 간식으로 수박화채를 먹으면 배뇨를 촉진해 불필요한 살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

 

 

 ⊙ 수박 다이어트 방법

 

 

 

 

수박은 하우스 제배를 통해 사계절 내내 먹을 수 있지만 수박의 제철은 7, 8월로 껍질의 색이 선명하고 검은색 줄이 확실한 게 좋습니다. 수박을 자른 경우에는 단면의 색이 뚜렷하고 씨가 검은색일수록 신선합니다.

 

 

 

 

 식사 30분전에 수박먹기

 

식사 30분전에 수박 3조각 정도를 섭취하면 식사량을 줄여주게 되므로 평소보다 절반가량으로 식사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아침식사 대신 수박먹기

 

수박에 포함되어 있는 풍부한 비타민 C와 수분이 그날 하루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며 하루 소비 열량을 늘려줍니다. 수박과 함께 두부나 계란흰자 저지방 우유한잔 정도를 수박과 함께 구성하여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 수박 다이어트 효과

 

 

 

 

 

당분이 많은 수박은 여름철 대표과일로 수분이 많아 더위를 감해주고 포만감이 커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수박은 몸의 열을 제거하고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만들기 때문에 부종을 없애 몸의 물렁한 수분을 제거하는 비만에 좋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낮은 칼로리

 

수박은 100g당 21Kcal로 칼로리가 낮으며 다른과일에 비하여 당도가 높지만 수분의 함유량이 높아 그램당 칼로리가 낮습니다.

 

★ 뛰어난 이뇨작용

 

수박을 많이 먹으면 소변을 자주 보러 가는 데 이는 수박에 수분이 많은 이유도 그렇지만 수박에 들어있는 시트롤린이라는 아미노산 성분이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이뇨작용은 몸의 붓기를 빼주는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하여 주줍니다.

 

★ 비타민 C 높은 함유량

 

비타민 C는 우리몸의 지방대사를 촉진하여 체지방분해를 도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 수박 다이어트시 유의사항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단순히 수박다이어트만 고집하거나 운동을 하지 않고 음식량만 줄일 경우 살이 빠지는 효과를 보더라도 몸매에 탄력이 없어 결코 연예인처럼 슬림한 사이즈를 만들 수 없고 금세 요요현상이 올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연예인들의 하는 다이어트는 식이조절만 부각되는 경우가 많지만 그 외에도 운동은 반드시 병행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Posted by csg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