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

Eric Clapton의 Autumn leaves 가사/해석

csgstar 2018. 1. 22. 22:34

1945년 영국에서 태어난 에릭 클랩튼(Eric Clapton)은 '기타의 신', '블루스의 거장'으로 불리우리며, 우리나라에는 1991년 불의의 사고로 아들을 잃고, 그를 그리워하며 만든 그래미 6개 부분을 수상한 ‘Tears in Heaven’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에릭 클랩튼의 Autumn leaves는 원래 프랑스에서 만들어진 이브 몽땅의 버전으로 유명한 샹송으로 원래 제목은 죽은 나뭇잎(고엽) 이라는 뜻인 'les Feuilles Mortess'로 프랑스의 시인 자크 프레베레의 시에 조제프 코스마가 곡을 붙였습니다. 당대 최고의 기타리스트로 손꼽히는 에릭 클랩튼가 피아노가 음악을 리드하게 하면서 보컬리스트로서 자신의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한 노래입니다. 1956년 존 크로포드가 주연한 영화 Autumn Leaves에 Nat king이 주제곡으로 불러 유명해졌습니다

 

 

 

 

에릭 클랩튼의 Autumn leaves

 

The falling leaves drift by the window

The autumn leaves of red and gold

I see your lips, the summer kisses

The sun-burned hands I used to hold

 

떨어지는 나뭇잎들이 창가를 떠도네요

붉은 색과 황금색으로 물든 가을 나뭇잎

저는 당신의 입술, 여름의 입맞춤을 떠 올려요

제가 잡고 다니던 햇볕에 탄 손을

 

Since you went away the days grow long

And, soon I'll hear old winter's song

But, I miss you most of all my darling

When autumn leaves start to fall

 

----------

----------

 

당신이 떠나버린 이래로, 하루하루가 길게 느껴지고

그리고 저는 곧 오래된 겨울의 노래를 듣게 되겠죠

하지만 저는 무엇보다도 당신이 그리습니다.

가을 낙엽이 떨어지기 시작할 때면

 

Since you went away the days grow long

And, soon I'll hear old winter's song

But, I miss you most of all my darling

When autumn leaves start to fall

 

당신이 떠나버린 이래로, 하루하루가 길게 느껴지고

그리고 저는 곧 오래된 겨울의 노래를 듣게 되겠죠

하지만 저는 무엇보다도 당신이 그리습니다.

가을 낙엽이 떨어지기 시작할 때면

 

Yes, I miss you most of all my darling

When autumn leaves start to fall

 

네, 가을 낙엽이 떨어지기 시작할 때면

저는 무엇보다도 당신이 그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