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6. 비스텍(Biestek) 상담기본원리 |
서술형, 단답형, 사례형문제 등 문제수 18문제내외로 문항당 2~10점으로 2시간 30분동안 진행되는 직업상담사 2급 실시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과 함께 2급 실기시험에 나올만한 문제에 대해 서술식 또는 단답식 문항인 006문항 비스텍의 상담기본원리에 대하여 공유하고자 합니다. 비스텍(Biestek) 상담기본원리 : 비스텍의 수비자개통의 비밀 ① 수용의 원리 : 상담자는 내담자를 따듯하게 대하고 수용적이어야 한다 ② 비판단적 태도의 원리 : 상담자는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자세를 유지하며 내담자를 평가한다 ③ 자기결정원리 : 상담자는 내담자가 자기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자신감을 심어 주어야 한다 ④ 개별화의 원리 : 상담자는 내담자의 특성과 개인차를 인정해야 한다 ⑤ 통제된 정서관여 원리 : 상담자는 내담자의 정서변화, 감정이 고저에 통제된 관여를 해야 한다 ⑥ 의도적 감정표현의 원리 : 상담자는 내담자가 자유롭게 감정표현을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⑦ 비밀보장원리 : 상담자는 내담자와의 상담 내용을 철저히 비밀로 보장해야 한다
'직업상담사 2차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즈버스의 직업상담목표 3가지 (0) | 2017.12.30 |
---|---|
크롬볼츠의 직업상담 목표설정시 고려해야 할 사항 4가지 (0) | 2017.12.29 |
직업상담의 목표설정 이유 3가지 (0) | 2017.12.29 |
필립스의 상담 목표 5가지 (0) | 2017.12.28 |
상담 목표 5가지 (0) | 2017.1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