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2017. 3. 25. 13:13

 

 

올바른 정수기 관리방법

 

  

 

 

 

요즘환경오염으로 깨끗한 물을 먹기가 점점 힘들어지는 데요. 우리가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없어서는 안될 물은 우리에게 생명의 원천이자 근원입니다. 좋은 물을 충분히 마시고, 깨끗한 물에 몸을 담가야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깨끗한 물을 먹기 위해 필요한 것이 정수기라고 할 수 있는 데요. 정수기는 우리가 매일먹는 물을 공급해주는 기계로 항상 깨끗한 물을 먹어야 하지만, 정수기의 관리가 소홀하다면 위생상으로 좋지 않습니다.

 

정수기는 구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깨끗한 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필터를 정기적으로 관리해주지 않으면 미생물이 발생해서 신체의 안전을 위협할수 있는데요. 오늘은 정수기 관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1. 정수기 수도 밸브를 잠근다

 

 

수도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정수기를 사용할 때는 정수기와 수도가 연결되어 있는 밸브를 잠거주어야 합니다. 밸브는 싱크대 위에 있을수 있고, 싱크대 밑에 있을수 있으나 사용하지 않을땐 밸브를 꽉 잠겨주어야 위생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2. 냉수나 얼음기능 꺼주기

 

 

정수기에는 온수, 냉수뿐만 아니라 얼음이 나오는 기능이 있는 제품들도 많습니다. 외출을 오래해야 한다면, 정수기의 원수 밸브를 잠가주고 정수기의 냉수나 얼음기능을 꺼주면 전기세도 절약하고 조금더 깨끗하게 정수기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집을 비워야하는 상황이 생기면, 5일에 한번 자동으로 스스로 살균기능이 있는 정수기를 사용하여 위생관리를 하는것도 좋은 정수기 관리방법입니다.

 

 

 

 

3. 이물질이 닿지않도록 한다

 

 

컵라면 용기에 뜨거운물을 받거나 스프가 묻은 라면국물이 정수기 추출구에 튀어서 굳어버리거나, 간혹 씻지 않은 그릇이나 주방용기가 정수기 추출구에 닿기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에는 남게된 음식물들이 추출구에 닿아서 생기는 흔적들은 외관상 보기좋지 않고, 여름철에는 음식물로인해서 세균이 번식할수 있습니다. 세균이 발생하지 않게 정수기에서 물을 받을때 음식물이 닿지 않도록 합니다. 얼음 정수기를 사용할때에는 얼음을 먼저 따르고 음료를 따르고, 물받이에 음료를 버리지 버리지 않고 물받이는 주기적으로 닦아주거나 물을 자주 버려주는게 올바른 정수기 관리방법입니다.

 

 

4. 꼭지 깨끗하게 닦아주기

 

 

가장 정수기를 손쉽게 청소를 할수 잇는곳은 물이 나오는 입구부분 입니다. 물이나오는 꼭지를 면봉으로 안을 잘 닦아주면 밖에서는 깨끗해 보이긴 하지만, 닦아보면 먼지가 나올수 있으니 눈에 잘 띄지 않는 부분이기 때문에 잊어버릴수 있지만 생각날때마다 닦아주는 것이 좋은 정수기 관리방법입니다.

 

 

 

 

5. 물탱크 청소 잘하기

 

 

정수기의 종류마다 다르지만, 저수조 플라스틱 제품은 다른 제품보다 관리와 청소를 잘 해주어야 합니다. 습기가 많은 계절에는 저수조 안에 물방울이 생길수 있으니, 가끔 저수조 뚜껑을 열어서 맺힌 물방울들을 꼭 닦아줍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혼여행 준비사항 5가지  (0) 2017.03.27
인터넷 가입현금 많이 주는 곳  (0) 2017.03.26
정수기렌탈 비교하는 방법  (0) 2017.03.24
개인회생제도 신청자격과 절차  (0) 2017.03.23
개인파산제도와 절차  (0) 2017.03.22
Posted by csg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