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2018. 1. 18. 22:33

집 이사를 하는 경우도 많지만 회사 이사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 집이사는 해본경험이 많이 있지만 회사이사는 해본 경험이 별로 없기 때문에 이사에 대한 부분에 대하여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하게됩니다. 책상이나 서랍 등의 짐들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리고 서류들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오늘은 이사 이전 시 회사 포장이사 준비사항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1. 이사업체 선정

 

어느 전문이사업체를 통해서 회사 이사를 진행할 지를 결정하고, 선정된 인사업체와 협의하여 사무실 레이아웃, 가구의 배치에 대하여 미리 논의해야 합니다. 회사 이사는 일반 가정집이사와 다르기 때문에 사무실 전문 이사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개인비품과 회사 사무용품 구분

 

보통 사무실이전의 경우 개인비품과 회사 사무용품이 섞이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이사전에 미리 개인비품과 사무용품을 별도로 구분하여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문서, 가구 폐기

 

이사를 하게되는 경우 새로운 건물에 많는 가구를 준비하는 경우가 많으며, 그동안 쌓아 두었던 많은 문서들중 보존기간이 지났거나 붚필요한 문서들을 폐기하기 위하여 미리 폐기할 가구나 문서들을 사전에 분리해 두는 편이 좋습니다. 문서를 폐기할 경우 문서파쇄업체를 통해 폐기를 하게 되면 정보유출염려가 없게 됩니다.

 

 

 

4. 책상, 서랍, 캐비넷

 

집기 안에 있는 사물이나 서류를 포장합니다, 책상의 개인 사물은 개인적으로 보관하거나

포장하고 서랍이나 캐비넷, 책상 열쇠는 모두 잠그고 본인이 가지고 있습니다.

 

 

5. 전화기, 쓰레기통, 소모품

 

계약서를 확인한 후, 2~3개월 전에 현 입주빌딩 관리실에 이전 의사를 통보합니다.

 

 

 

6. 금고

 

금고 안은 모두 비우고, 보안관련 회사에 연락하여 안전장치를 해제합니다.

 

 

7. 건물 임대계약

 

계약서를 확인한 후, 2~3개월 전에 현 입주빌딩 관리실에 이전 의사를 통보합니다.

 

 

8. 이전 안내장 준비

 

안내장을 준비하여 이전할 사무소의 약도를 삽입하여 누락된 거래처가 없도록 발송합니다.

 

9. 전화이전 수속

 

2개월 전부터 현주소의 관할 통신공사에 계약자 성명과 현주소, 이전주소를 준비하여 이전 신고합니다.

Posted by csg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