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2017. 3. 21. 09:14

 

 

체중조절에 좋은 음식 BEST 7

 

  

 

 

 

건강 챙기는 제철음식과 함께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여성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가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면서 운동 효과도 향상시켜주는 체중조절에 좋은 음식 BEST 7을 소개했습니다.

 

 

① 물

 

 

 

 

체중 감소와 운동 효과를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이 바로 물로 우리의 몸은 60% 정도가 물로 구성되어있어, 근육을 움직이는 것에서 부터 신진대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물이 필요합니다. 조금만 수분이 부족하더라도 이런 작용을 느리게 하여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만약 몸 속 수분이 부족한 상태에서 운동을 하면 어지럼증과 피로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운동을 할 때 수분 보충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제이틀린 박사는 "하루에 10잔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게 좋은데 일주일에 3번 매번 45분 정도 운동을 한다면 물을 12잔까지 마시라"고 권장하고 있을 정도로 체중조절에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스 식 요구르트

 

 

 

 

그리스 식 요구르트는 다른 요구르트보다 단백질 함량은 높으면서 당분과 염분의 함량은 낮으며, 또한, 고단백질로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식사 때까지 군것질을 하지 않게 합니다. 게다가 제이틀린 박사가 "단백질은 근육을 형성하고 고치는 작용을 하는데 유제품에 들어있는 단백질은 더 효과가 크다"고 밝힐정도로 매우 좋은 작용을 하기 때문에 그리스 식 요구르트는 운동 후 먹는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

 

----------

 

견과류 버터

 

 

 

 

불포화지방산은 식탐이 일어나지 않도록 포만감을 지속시킬 뿐 아니라 먹는 것에서 영양을 잘 흡수하도록 도와주어 신체가 기름칠이 잘된 기계처럼 잘 돌아가게 합니다. 땅콩이나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로 만든 버터에는 이런 불포화지방이 들어있어서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체중조절에 좋은 음식입니다.

 

 

달걀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어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킬뿐 아니라 염증을 퇴치하는 콜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근육이 잘 움직일 수 있도록 하며 운동 효과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항염증 성분들은 대사 작용을 일정하게 유지시키고 대사 질환을 예방함으로써 체중 증가를 막아줍니다.

 

 

은 잎채소

 

 

 

 

섬유질은 위를 꽉 채워 포만감을 지속시키고 과식을 막습니다. 이런 섬유질은 시금치, 근대, 케일 같은 짙은 색의 잎채소에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항염증 성분들도 풍부하기 때문에 당뇨병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고 갈아서 스무디 등으로 만들어 먹는다면 체중조절과 운동에 도움이 됩니다.

 

 

통곡물

 

 

 

 

보통 쌀이나 보리, 콩, 조 등 곡물의 좋은 영양소는 껍질에 들어있다고 하죠. 이런 곡물들의 겉껍질만 벗긴 "통곡물"에는 비타민 B군과 섬유질,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몸에 좋습니다. 비타민 B군은 에너지를 향상시키는 핵심 영양소이며 염증을 퇴치하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견과류 버터를 바른 통곡물 토스트야말로 운동 후에 먹으면 좋은 간식이으로 체중조절에 좋은 음식입니다.

 

 

저지방 초콜릿 밀크

 

 

 

 

초콜릿 밀크에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들어있는데, 여기에 단 맛이 나기 때문에 초콜릿밀크를 먹고 난 후에는 다른 것을 먹고 싶은 생각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운동 후 뭔가 먹고 싶을 때 드시면 좋습니다.

 

 

Posted by csgstar